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 공복에 반드시 먹어야하 하는 6가지 음식 [공복, 건강식단, 다이어트, 양배추,감자,블루베리,계란,오트밀]

by 우리의진심컴퍼니 2023. 1. 23.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건강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간단한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우리 몸속 질병 예방 및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바로 ‘공복’ 상태일 때 말이다. 그렇다면 공복 시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

내몸사용설명서에서는 5가지 식품을 소개했다.

첫 번째로는 양배추다. 양배추 속 설포라판 성분은 위염 발생 원인균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활성을 억제시켜준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위장 보호 역할을 한다.

두 번째로는 감자다. 감자 생즙 안에 들어있는 아르기닌 성분은 위벽 보호 작용을 하는 점막을 강하게 만들어 준다.

세 번째로는 블루베리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네 번째로는 계란이다. 계란 흰자만 먹을 경우 단백질 보충제보다 더 큰 아미노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오트밀이다. 오트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 조절 효능이 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기 좋은 시리얼 종류가 다양해졌다. 덕분에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다. 다만 우유나 두유 없이 그냥 먹으면 뭔가 허전하다는 느낌이 든다. 아무래도 곡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씹을수록 퍽퍽하기도 하고 목이 메기도 한다. 이럴 땐 과일이나 견과류를 곁들이면 좀 더 맛있고 영양가도 높아진다. 개인적으로 바나나랑 같이 먹는 걸 좋아한다. 바나나는 포만감이 높고 변비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A, C, E 그리고 칼륨 함량이 높아서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한다. 이외에도 아몬드나 호두같은 견과류를 곁들여주면 고소함이 배가 된다.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이 아닌 나쁜 음식 총정리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만큼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은 운동할 시간조차 부족하다.

이럴 때일수록 끼니를 거르지 않고 먹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바로 빈속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인데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섭취방법이 잘못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건강식 또는 다이어트 식품 중에서도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바나나가 있다. 바나나는 포만감이 크고 변비 예방에 좋아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 칼륨이 풍부해 혈압 조절 및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다. 다만 마그네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공복에 먹을 경우 혈액 내 마그네슘 수치가 급격히 높아져 심혈관 질환 위험률이 높아질 수 있다. 따라서 다른 음식과 함께 먹거나 식후 1~2시간 후에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음으로 고구마 역시 위벽을 자극하여 위산 분비를 촉진하므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토마토 역시 공복에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펙틴 성분이 위산과 결합하면 화학반응을 일으켜 용해되기 어려운 덩어리로 변해 위장을 막고 내부 압력을 증가시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