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다시봐도 신기한 새로운 세계 7대 불가사의 [미스터리]

by 우리의진심컴퍼니 2022. 12. 20.

새로운 세계의 7대 불가사의는 전 세계에서 투표에 의해 결정된, 현대판 세계의 불가사의이다. 2007년 7월 7일 스위스의 영화제작자이자 탐험가인 베르나르드 베버의 '새로운 7대 불가사의 재단이 포르투갈 리스본 의 경기장에서 ‘새로운 세계 7대 기적’을 발표했다. 1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세계의 새로운 7대 불가사의를 선정하기 위해서 투표를 하였습니다. 한번쯤은 직접 눈으로 보고싶은 7대 불가사의를 소개합니다. 

중국의 만리장성 

중국의 만리장성은 세계에서 가장 큰 건축 건물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만리장성은 기원전 5세기에서 16세기 사이에 시작되어 2천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중국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87년에 등재되었다. 만리장성은 초기 요새의 부분들은 북쪽으로부터의 침략에 대항하는 연합 방어 체계를 형성하기 돌과 흙의 요새입니다.몽골에 침입한 중국 제국의 만리장성은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인공 건축물로 총 길이는 2만 킬로미터가 넘습니다.

로마의 콜로세움

서기 70년과 80 사이에 지어진 고대로마 시대의 건축물 가운데 하나로 로마 제국 시대에 만들어진 원형 경기장입니다. 5만 명 이상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로마 제국의 전성기에는 5만 명에서 8만 명의 관중들을 수용할 수 있었다. 콜로세움에서는 주로 검투사들의 결투가 이루어졌으며, 모의 해전, 동물 사냥, 신화의 재연 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졌다. 콜로세움은 지진과 약탈, 채석 같은 파괴 행위로 상당 부분이 손상을 입었으나, 여전히 로마의 상징과 같이 여겨지고 있다. 로마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 중 하나 입니다. 

 

콜로세움
콜로세움 안

구세주 그리스도상

구세주 그리스도상은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조각상이다. 제작비용 25만달러를 들여 1926년과 1931년 사이에  5년에 걸친 대공사로 건축되었다. 양팔 사이의 길이는 28m이며, 높이는 30m이다. 받침대까지 합한 높이는 38m이다. 이 조각상은 로마 가톨릭교회의 상징인 동시에, 리우데자네이루와 브라질의 대표문화유산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구세주 그리스도상은 7대 불가사의 등재에 논란이 있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사기업체들의 지원 아래 '그리스도상에 투표하자' 캠페인이 벌어졌다. 브라질 최대 민영 언론매체와 은행을 비롯한 스폰서들은 7대 불가사의에 이 석상이 뽑히도록 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에 이르는 돈을 쓰면서, 인터넷 투표로 선정되는 점을 이용하여 네티즌들에게 표를 행사할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했다.

브라질 구세주 그리스도상

 

마추 픽추

페루에 있는 잉카 문명의 고대 요새 도시입니다. 15세기에 남아메리카를 지배했던 잉카 제국에 의해 지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수면에서 2,430m나 되는 산맥의 정상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잉카 제국의 정점에 세워진 인근 잉카 수도 쿠스코의 신성한 고고학적 중심지였다고 생각됩니다. 약 1세기 후에 스페인의 침략과 비슷한 시기에 버려졌다. 이후 주변 현지인들에게만 간간히 알려져 있던 정도였고, 1911년에 미국의 탐험가 하이럼 빙엄이 다시 발견해 내기 전까지 세상에서 잊혀져 있었다.

 

마추픽추

타지마할

타지마할은 인도 아그라에 위치한 무굴 제국의 대표적 건출물 입니다. 무굴 제국의 황제 샤 자한이 자신의 총애하였던 부인 뭄타즈 마할로 알려진 아르주망 바누 베굼을 기르기 위하여 1632년에 무덤 건축을 명하여 2만여 명이 넘는 노동자를 동원하여 건설 하였습니다. 건축의 총 책임자는 황제 직속 건축가인 우스타 아마드 로하리로 알려졌으며 2만여 명에 달하는 예술가들이 작업에 참여하였습니다. 뭄타즈 마할이 죽은지 6개월 후부터 건설을 시작하여 완공에 22년이 걸렸습니다. 타지마할을 건설하는 데에는 당시 가치로 3천 2백만 루피, 현재 가치로는 한화 1조 784억이 소요 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타지마할

치첸이트사

멕시코 위치한 9세기와 10세기에 마야 부족의 지배하에서 번성한 멕시코 유카탄 반도의 마야 도시입니다. 치첸이트사는 마야 문명의 도시들 중 가장 거대한 규모였으며, 이 때문에 후기 메소아메리카 문학에서 '잊혀진 신의 도시'라고 불릴 정도의 영광을 자랑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하나는 메인 플라자보다 약24M 높은 계단식 피라미드 카스티요입니다. 피라미드 계단에는 1개당 총 91개의 단이 있고, 4면의 단 수를 모두 합하면 총 365개의 단이 만들어져 있다. 년의 일수와 정확히 들어맞는데, 마야인들의 뛰어난 천문 기술을 보여주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북쪽 계단의 발치에는 뱀의 머리 조각이 장식되어 있으며, 마치 뱀이 정상으로부터 꿈틀거리며 내려오는 듯한 인상을 준다. 춘분과 추분 즈음에 석양이 피라미드의 북서쪽 사면을 비출때, 이 조각들이 삼각형의 그림자들을 만들고, 이걸 아래에서 바라보면 마치 날개 달린 뱀이 정상에서 내려오는 환상을 불러 일으킨다. 이 현상은 매우 유명하며, 이 시기가 되면 수 천명의 관광객들이 이 곳을 찾습니다.

 

 

페트라

요르단의 고대 유적입니다. 바위를 깍아 만든, 암벽에 세워진 도시로 페트라라는 뜻은 바위를 뜻합니다. 인디아나 존슨 : 최후의 성전에서는 오지의 성전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나바테아 왕국의 수도로 번영했다가 106년에 로마 제국에 멸망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협곡에 감춰진 이 고대 도시는 자취를 감추게 되었습니다. 19세기 초에 들어서야 스위스 탐험가인 요한 부르크하르크에 의해 다시금 세상에 알려지게 된다. 이어 스위스와 프랑스도 탐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오랫동안 감춰져 있다보니 훼손된 건축물도 상당했는데 아직도 모래를 걷어내고 보수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발굴 작업은 지금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지만 현재까지 발굴된 면적은 도시 전체의 10%에 지나지 않습니다.

요르단 페트라

댓글